금, 03/29/2024 - 17:04

포럼 주제

[유성] 2차논증(1/2)-협회는 가입시 UN헌장을 지지하였는가? -두번째1/2 반박문-

협회는 가입시 UN헌장을 지지하였는가? -두번째1/2 반박문-|자료실 토론방
유성1|조회 80|추천 0|2016.04.01. 02:48http://cafe.daum.net/christianfreedom/JgxM/3214 

류비회원의 주장에 대한 두번째 반박글을 시작합니다.

류비회원의 강력한 요구중 하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류비측의 [요구사항 B], 가입당시에는 없었던 그리스도인의 양심에 어긋날 수 있는 조항이 나중에 추가되었다는 부분의 논거(Warrant)와 자료(Data)를 요구합니다.

 

따라서 이번 글은 협회의 가입당시 양심을 어긋나게 할만한 조항이 있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룰 것이며, 이것을 통해 류비회원을 비롯하여 유엔가입설을 주장하는 반대자들이 얼마나 왜곡되고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폭로될 것입니다.

증명을 위하여 유엔의 공식 문서들을 입수하고 분석한 자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논증 : 

 

류비회원은 UN DPI 에서 보낸 공식 레터를 통해 협회가 유엔 헌장을 지지하였다는 주장을 하였습니다.

이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04년 3월4일자로 보낸 유엔의 이 답변대로라면 협회는 DPI NGO 를 가입시 필요한 조건을 수행하는데 '동의' 하였으며 그 조건이란 다름아닌 'UN헌장에 대한 지지' 입니다.

 

이 편지는 오랫동안 증인을 공격하는데 사용되어 왔으며 이것을 통해 협회가 유엔헌장에 동의하는 이중적 태도를 보인것이 틀림없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류비회원 역시 아주 자신만만한 태도로 토론이 끝난것과도 다름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역으로 탈증인 여러분께 묻고싶은 것이 있습니다, 제가 이 서신을 몰라서 이 대화를 시작하였을까요? 

물론 이 서신은 유엔에서 보낸 공식 설명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과연 정확한 주장일까요?

이제부터 류비회원이 끝판왕처럼 자신만만하게 올린 이 서신에 대한 그들만의 '말할 수 없는 비밀' 을 폭로해보고자 합니다.

 

 

1. 협회는 UN헌장을 지지할것을 '동의' 하였는가?

 

여러분들은 상대의 제안에 동의하였다는 것을 어떻게 나타냅니까?

법적인 관계에 있어 우리는 서면의 인장 혹은 친필 싸인을 통해 그것에 '동의' 하였음을 증명합니다. 개인이 보험 하나 가입할때도 가입신청서 안의 사소한 싸인 하나가 있고 없고에 따라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정도로 법적 상황에서 이러한 서명란은 대단한 효력이 있습니다.

 

이점과 관련하여 류비회원이 인용한 서신의 내용은 협회가 유엔헌장을 지지하는데 '동의' 하였다고 말합니다.

이말대로라면 협회가 DPI NGO 를 가입시 분명 그들은 가입신청서에 '유엔헌장에 대한 지지' 문구를 발견하였을 것이며 마련된 서명란에 직접 서명을 함으로써 그것을 '동의' 하였다는 것을 나타내었음이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90년대 DPI NGO 가입양식에는 '유엔헌장지지' 문구와 더불어 '서명' 란이 있었습니까?

결론은 전혀 그렇지 않다 입니다. 위는 네번째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1차 반론때 이미 공개한 4쪽분량의 이 DPI NGO 가입 양식은 단순히 조직에 대한 프로필을 체크하는 내용이며 '유엔을 지지' 한다는 말도, 심지어 서명란조차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도대체 무슨 상황일까요? 분명 유엔의 답변에서는 협회가 가입조건인 유엔 헌장을 지지하는데 '동의' 하였다고 언급하지 않았습니까?

 

여기서 분명한것은 가입신청양식에는 유엔지지든, 동의를 구하는 내용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가입 절차중 다른 부분에서 유엔을 지지하는 어떠한 부분이 있을까요?

 

 

2. 가입신청 절차에 유엔헌장 지지를 동의하는 내용이 있는가?

 

90년대 DPI NGO 웹사이트에 공개되었던 가입신청 절차를 번역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Application Procedure
     
    I. For NGOs that are currently NOT associated with DPI:
     
    The association process takes three to six months. The DPI Committee on NGOs that decides on association and disassociation meets twice a year, in June/July and December. Interested NGOs that meet the criteria should follow the steps:
     
    Send an official letter of request to be associated with DPI, provide a brief description of the organization and at least six samples of recent information materials.”
     
    ...upon receipt of [these] documents, [we] will determine whether the formal application process for association can proceed. If the NGO Section finds that the NGO meets the criteria, the application form... will be sent to the NGO.”
 
  • 가입 절차
     
    I. DPI에 가입된 적이 없는 NGO를 위해
     
    가입 절차는 3개월에서 6개월정도 소요된다. DPI 위원회는 NGO의 가입과 탈퇴를 심사하기 위해 한년에 두차례, 6/7월과 12월에 소집된다. 정관에 따른 NGO의 가입 절차는 다음과 같다:
     
    DPI에 가입하가 위하여 공문과 요청서를 보내면서, 조직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최소 최근 6개월간의 정보 자료 사본을 제공한다."
     
    ...이러한 서류들을 받게되면, 우리는 가입이 가능한지 서류 심사를 할 것이다. 만약 NGO부서에서 각 NGO가 동의해야 할 정관이 필요하다면, 신청서 용지를...각 NGO에 보낼 것이다."

 

위에서 알려주는 바와 같이 DPI NGO 가입시 필요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입신청양식 (4페이지)

2. 조직의 6개월간의 정보자료사본.

 

여기서도 기존 가입신청서 외에는 단순 프로필 자료 제공이 있을뿐입니다. 따라서 여기에서도 UN 헌장 지지에 대한 문구나 동의를 발견할 수 없습니다. 또한 마지막 문구와 같이 추가로 동의해야할 정관은 필요할 경우에만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이로써 90년대의 DPI NGO 가입절차들은 유엔의 공식 서신과는 전혀 일치될 수 없다는 것이 증명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유엔 주장의 근거는 무엇일까요?

해답은 2016년 현 시점의 가입신청 절차에 있습니다.

 

 

 

위의 DPI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현재의 가입절차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로, 가입양식(3페이지분량) 을 제출하게 되어있는데 이 양식은 90년대 양식과 내용은 같으나 서명란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로, 추가로 제출할 서류가 있습니다. 유엔업무와 관련된 가장 최신 샘플을 각각6건씩 제공할 것을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현재 DPI 는 이러한 가입기준을 통해 NGO 가 실제로 유엔을 지지하는 단체인지를 검사하고 있는 것이며 ngo 는 적극적인 유엔 보도를 함으로써 유엔을 지원할 목적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90년대의 가입기준인 '조직에 대한 6개월간의 정보자료제출' 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사항입니다. 

결국 비교를 해보면 2004년 유엔의 서신은 90년대가 아닌 현재의 가입기준과 더 가깝다는 점이 발견됩니다. 

그렇다면 유엔은 협회가입 당시의 가입기준이 아닌, 이후 바뀐 기준을 근거로 협회에 대한 설명을 했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이지요.

명백히 잘못된 주장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다시한번 유엔의 편지를 살펴보도록 하십시다.

 
유엔은 서신을 통해 협회가 DPI NGO의 가입조건에 동의하였다고 합니다.
유엔은 서신을 통해 협회가 유엔 헌장 지지라는 가입조건에 동의하였다고 합니다.
 
이제 질문합니다. 
"도대체 어느 부분에서요?"

 

답은 명백합니다. 

유엔의 설명은 협회가입당시의 90년대 기준이 아닌, 2000년대 가입기준을 근거로 한 것이므로, 이것은 잘못된 내용일 뿐만 아니라 협회가 유엔을 지지했다는 류비회원의 '끝판왕'스런 증거로 사용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협회가 유엔을 가입함으로 성령을 근심하게 했다는 주장은 명백히 거짓말임이 드러나게 됩니다.

 

 

하지만 반대자들은 여기서 멈추는 것이 아닙니다. 이어서 그들은 새로운 음모론을 제기하는데, 그것은 바로 유엔의 결의문입니다. 

이 결의문에 대한 이야기는 새로운 글을 통해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