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12/05/2024 - 22:47

블로그 포스트

JW은 점점 밝아지는 진리 조직인가

JW출판물 [오직 한분의 참 하느님을 숭배하라]14장 5항에서는 다음과 같이 기술하였습니다.

“살아 계신 하느님의 회중”이라는 성경 표현은 그 회중을 누가 인도하시는지를 분명히 알려 줍니다. 이 조직은 신권 조직, 다시 말해서 하느님께서 통치하시는 조직입니다. 여호와께서는 자신이 회중의 보이지 않는 머리로 임명하신 예수를 통해 그리고 자신의 영감받은 말씀인 성서를 통해 자신의 백성에게 인도를 베푸십니다.―디모데 첫째 3:14, 15; 에베소 1:22, 23; 디모데 둘째 3:16, 17.

(중략) 오늘날 여호와의 증인은 예수께서 인도하고 계시다는 사실을 인정합니다. 그분의 인도가 없었다면, 극심한 적대적 상황에 직면하여 왕국 소식을 선포하는 것은 불가능하였을 것입니다.

또한, 2002.9.8 왕국봉사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하느님께서 임명하신 통로: 하늘의 우리 아버지께는 그분이 정하신 의사소통 통로, 즉 “충실하고 슬기로운 종”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이 “종”에게는 믿음 안에 있는 집안 사람들에게 어떤 정보를 알려 줄 것인지 그리고 그러한 정보를 알려 줄 “적절한 때”가 언제인지를 결정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한 영적 양식은 신권 조직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신뢰할 만한 정보를 얻기위해, 인터넷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통신망이 아니라 하느님께서 정하신 통로를 항상 바라보아야 합니다.―마태 24:45.

이와같이 증인조직은 스스로 그들만이 하나님의 유일한 의사소통통로라고 오랜 기간 주장해 왔습니다.

그렇다면 중대한 의문을 지울 수 없습니다.

그들만이 하나님의 의사소통통로라면 왜 중요지침이 변경되는가. 50년전에 하나님이 알려준 교리는 왜 바뀌는 것이며, 지금은 바른 교리를 알려주시는가. 그리고 지금의 교리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교리인가. 그 해명을 그들은 잠언4:18절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의로운 자들의 길은 밝은 빛과도 같으니, 점점 밝아져 마침내 날이 굳게 선다. 19 악한 자들의 길은 캄캄함과도 같으니, 그들은 자기들이 무엇에 걸려 넘어지는지를 모른다.

이제 이 성구를 진실하게 접근해 보십시오. 이것은 점점 밝아지는 빛처럼 그들의 이해력이 밝아지는 점진적인 면을 보여주는 것입니까. 사실 이 성구는 의로운 자들과 악한자들의 길을 들어 대조하고 있습니다. [길]은 아시다시피 행로,행실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한 의로운 자들은 밝은 빛 악한자들은 어
둠으로 대비하고 있습니다. 워치타워의 해석대로 의로운 자들이 점진적으로 이해를 얻게 된다면, 악한 자들은 점진적으로 이해를 잃게 될까요. 아니면 의로운 자들은 밝은 빛처럼 그들의 행실로 세상을 서서히 밝게 비추게 되고 악한 자들이 득세하면 그들도 세상도 어둠이 될 것이라는 것일까요.

그리고 또 하나, 위 성구대로 의인들의 길이 점점 밝아져 마침내 날이 굳게 서야 합니다.일보 양보하여 증인들의 주장대로 이 길이 행실이 아니라 이해력이나 교리라 하면, 그들의 이해대로 끝이 임박한 이 때 그들의 날은 굳게 섰습니까. 즉 이해력이 이제 오류없이 완벽합니까. 그들은 아직도 그렇게 말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JW조직이 [점진적인 이해]라는 맹신적 굴레를 신도들에게 씌운 이상, 앞으로 그 어떤 지침이나 해석변경도 합리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조직이론에서 신도들을 사로잡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그러나, 깨어 있는 사람들은 참 종교를 구별하는 데 있어 다음의 잠언12:22를 기억해야 합니다.

거짓된 입술은 여호와께 가증한 것이지만, 충실함으로 행동하는 자들은 그분에게 기쁨이 된다.

성경에서 한결같이 증언하듯이, 여호와는 진실하십니다. 사도 바울도 “하느님께서 거짓말하실 수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히브리 6:18; 디도 1:2) 하지만, JW조직은 진실한 면에 있어서 의구심을 가지게 할 교리적 해석(중요지침 변경)을 해 왔습니다. 예를 들면, 세대 이론과 관련하여 그들은 95년도에 갑자기 다음과 같이 말을 바꾸게 됩니다.

악한 사물의 제도의 끝을 보기를 갈망하는 마음 때문에, 여호와의 백성들은 때때로 "큰 환난"이 언제 올 것인지 추측해왔습니다. 심지어는 1914년 이래로 한 세대의 생애를 계산하려고까지 하였습니다. 한 "세대"의 문자적 생애에 관한 추측이나 연대를 바라보는 것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입니까? 아무 것도 없습니다! (파수대 1995년 11월1일, p. 17, p. 19)

위 파수대에 따르면, 협회 출판물의 근원에 대한 그간의 주장과는 상반되게 증인들은 1914년 세대 예언과 그 교리를 단순히 그들 자신의 "추측"이었다고 표현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 이전, 즉, 1914년 세대에 관한 예언을 하는 동안에 그것을 한 번도 "추측"이라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오랜 기간, 깨어라의 발행 목적에 [1914년 세대가 죽기 전에 신세계가 온다는 것을 창조주의 약속]이라고 표기한 역사도 있습니다.

증거 참조 : http://cafe.daum.net/christianfreedom/IdXe/70

그들의 번복방법은 그것이 단순히 "추측"이며 "실수"였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그러한 교정되는 이전의 교리는 그들의 적은무리 반열인 통치체가 만든 것임에도 불구하고 [여호와의 백성들이 하였다]고 표현함으로 교리제정의 주체를 희석시키는 교묘함을 발휘합니다.

이 점은 그들의 주장이 여호와로부터 온 "양식"을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그들 자신의 오류가 많고 실수투성이인 인간적 의견에 불과한 것을 발행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는 것입니다.

만일 그 양식이 인간적인 오류투성이의 의견에 불과하다면 왜 모든 사람이 그들의 의견을 절대적으로 받아들이고 그들이 내린 결론에 일치하게 살아야 하는 것입니까?

JW협회가 신자들에게 자신들의 주장에 대한 충성을 계속 요구하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그들의 말이 성서를 이해하는 데 영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어 불변한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오류는 있지만, 목숨 걸고 지키고 믿어라...이런 두 가지를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이렇듯 워치타워 협회의 성서 해석이 번번히 빗나가서 사실상 속이는 영으로부터 온 것이 증명된다면, 그들은 마귀의 인도아래 있었던 것입니다. 반면에, 만일 협회가 그것은 단순히 "실수" 혹은 "추측"이었다고 주장한다면, 그들은 이전의 자신들이 "새로운 빛"을 하느님으로부터 받았다는 주장을 부인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들의 변덕스런 교리 변경을 보면, 단순히 그들은 (인간적인) 해석을 하느님으로부터 온 특별한 계몽이라고 거짓 주장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생각있는 사람들"이 JW의 말에 계속해서 귀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2대 WT협회장이었던 러더포드의 다음의 말에 귀기울여 보십시오.

파수대가 인간의 의견이나 설명을 발행하는 것이라고 확신하는 사람은 파수대를 읽기 위해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전혀 없다, 왜냐하면 인간의 의견은 아무 것도 아닌 것으로 판명나기 때문이다. (파수대 1942년 1월 1일호 p. 5)

파수대가 언급하듯이, 인간의 의견이냐 하나님의 의견이냐를 판명하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증인들이 믿고 있듯이) 그것이 성서와 같이 정확한가 아닌가 그리고 변경되는가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사도9장1절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진실을 말하고 있으며, 거짓말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Tags: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