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 11/30/2024 - 08:46

포럼 주제

JW이후의 기독교..또는 종교없음.

한번 JW의 성경해석및 아마겟돈과 지상낙원..그리고 지상조직 개념을 익힌 사람은 JW를 떠날지언정  위의 요소들 자체는 계속 가진체 그 다음의 진리를 찾아해매는 상황을 봅니다.
물론 JW속에서 온갖 조직동원상황에 평생 시달린후 무신론 내지 무종교를 택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경우 문제점들을 하나씩 생각해보자면,
 
그리스도교라는 철학세계.또 진리론세계를 오로지 여호와의 증인식의 성경에 대한 때로 즉물적 때로 은유적으로 선별된 해석, 그리고 아마겟돈이라는 현세적 종말론.그리고 지상조직 일원승인창구 이론을 통해 인식하고 있는한..비슷한 주장을 할 또 다른 종교적 거짓에 휘둘릴 위험이 많습니다.
 
실상 기독교.그리스도교라는 세계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감동과 실천의 세계지 저런 묘한 조직구원집단의 세계가 아닌데 말입니다.
어딘가 하나정도의 구원의 황금문이 있다는식의 환상이 계속 굴러가는것입니다..
 
무종교.무신론이라는 선택지가 충분히 이후의 건강한 삶을 만들어 주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신의 감독심리 없이 살게됬을때 무질서에 대한 무제한적 자의 방임이 될 경우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여호와의 증인생활은 자기감독능력에 있어 성장할 기회를 많이 빼앗기는 생활이기 떄문입니다.
 
이 문제들에 대한 배려속고찰이 앞으로 많이  논의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Forums: 
Intropist의 이미지

참 다양한 길이 있더라구요.
보통 다단계에서 빠져나와서 다른 종류의 다단계에 들어가는 것처럼 또다른 근본주의 종교에 참여하기도 하시고...
우리가 더 즐겁고 의미있게 JW이후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만, JW.OR.KR과 같이 현역증인들에게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진 마당에는 그런 이야기들을 보다 자유롭게 나누지 못하는 점이 있는 것도 사실이네요.
하지만 오프라인이나 개인적인 대화를 통해서 대화를 해보면, 다들 오픈마인드이시더라구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millenarianism의 이미지

취지를 인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