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는 마약입니다. (꼭 부정적인 의미로서가 아닙니다.)
(출처는 맨 아래에...)
날짜 : 2004.09.03 17:07
종교는 마약입니다.
무조건 인생을 망치는 약으로서의 마약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의 고통을 잊게 해주며 복용과 동시에 큰 기쁨을 맛 볼 수 있다는 면에서, 그리고 아주 중독성이 강하다는 면에서 마약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이 세상이 너무나도 불공평하고 힘들기 때문에 인류는 이 약을 아주 오래 전부터 사용해 왔습니다.
이 약의 강한 중독성으로 그 제조자까지 중독시켜 그 환각 상태에서 약의 비약적 발전을 가져오기도 했다는 점에서 참으로 특이합니다.
모든 약이 그러하겠지만 마약에게는 나아가야 할 방향이 있습니다.
1. 마약은 더욱 저렴해져야 합니다.
2. 마약의 효과는 더욱 강력해져야 합니다.
3. 마약의 부작용은 최소화 되어야 합니다.
효과도 별로인데다가 부작용이 심한 약을 비싸게 구입하고 있는 친구나 친척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당신이 발견한 좋은 약을 권해야 할 것입니다. 조금은 강권해도 좋습니다.
JW는 19세기 말에 나타난 신종 마약입니다. 그 강력한 효과는 빈곤, 실직, 질병, 사랑하는 사람과의 사별 등 사회적, 개인적 모든 분야에 걸쳐 효험이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하층에 속하는 사람에게는 자신의 처지를 극복할 힘을 주며 새로운 사회적 책임과 권한을 줍니다.
가족의 사랑에 메마른 사람에게는 새로운 가족의 품으로 인도합니다. 물론 같이 약에 취해있는 동안에만 유효한 가족이기는 합니다.
JW는 다른 약에 비해 교리적 불순물을 잘 걸러내었고, 금전적인 면에서도 아주 저렴한 편입니다.
아주 주관적인지 모르겠으나, JW는 지금까지 나온 약 중에서는 가장 훌륭한 약 중에 하나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약의 제조현장을 목격하거나 과거 이 약의 발전에 대해 자세히 아는 것은 매우 해롭습니다. 약에 대한 불신을 키우기 때문입니다.
특히 과학으로 이 약을 분석하려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약은 그 효과로 이야기해야 합니다.
JW 약의 제조자를 만난다면 부탁할 것이 조금 있습니다.
1. 가격을 낮추어 주십시요! 약의 보급에 참여하는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약, 물론 타 제약회사처럼 노골적인 금전 요구가 없어 좋습니다. 하지만 시간도 돈입니다. 약의 무리한 보급 운동으로 지친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최근에 잘 안 팔리는 것은 신약개발에 투자가 부족한 탓이라고 봅니다.
2. 기존의 효과는 주로 잊는 것 위주였습니다. 물론 간접적인 효과를 부인하지는 않습니다. 보다 실질적인 효과를 약발에 넣어 주세요. 약 먹고 불쌍한 사람 도와주기 등 실질적인 효과를 "지금" 볼 수 있는 것들도 많습니다. 약의 보급문제가 급해서 그런 약발에 신경 쓸 틈이 없다는 말은 제발 하지 말아 주세요. 그리고 그 효과를 보다 길게 해주세요. 일주일에 세 번 타 먹으로 가는 것, 한번 내지 두 번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주세요.
3. 아직도 부작용이 많습니다. 수혈문제, 1914년 문제 등, 근본적인 "인정과 사과"없이는 계속 반복될 수 밖에 없는 부작용 요소들이 많습니다.
JW이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약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JW는 더 나은 JW가 되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JW는 정말 좋은 약입니다.
이런 약 다른 데 없습니다.
P.S. 양심적 "복용"거부자에게 이해와 사랑을... 이제는 그들을 정신적 감옥에 넣거나 가족으로부터 격리시키지 않아도 될 만큼 이 복용사회는 성숙되었습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hristianfreedom/JgxM/2061
원출처 : http://cafe.daum.net/jwinfocafe/2cmm/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