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01/05/2025 - 16:13

Article

정보제공의 공정함

"범준님이, 前 JW장로로서 여호와의증인을 대표하다 @.@"

2월 27일에 올린 포스트 http://www.jw.or.kr/ko/article/시사인사이드와의-서면인터뷰에서 '시사인사이드' 잡지사에서 범준님께 자료를 요청했음을 알린 적이 있었습니다. 자료는 크레용님과 제가 함께 준비하여 잡지사에 전달해 드렸습니다. 지면의 한계로, 전달한 내용의 10%도 노출되지는 못하더군요.

발행된 잡지 내용을 보면, WT가 탈증인들에 대한 공정하지 못한 정보를 유포하는 것과는 대조되게도, 상당히 공정한 정보를 제공해 주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JW를 정확히 모르는 기자님께서 **"영혼이 없다"라는 표현 등으로, 약간의 오류가 있는 문장을 쓰시기는 했지만, 나름 좋은 기사라고 생각합니다.

** 증인은 불멸의 영혼이 아니라, 영혼을 생명(네페쉬, נֶ֥פֶשׁ חַיָּֽה) 그 자체라고 믿지요. "지옥은 없고, 영혼은 죽는다"라도 했어도 좋았을 듯...

 

글씨가 작아서 안보이면 그림을 터치후, 벌려서 확대

 

댓글

Intropist의 이미지

추가 자료를 요청 받았습니다. 
생업에 바쁘지만, 객관적인 자료를 시사인사이드 측에 전달하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JW을 비방하거나 일방적으로 비판하는 내용을 전달하지 않을 것입니다. JW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 성실히 자료를 전달하겠습니다. 결국 풍부한 정보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정확한 결정을 내리는 바탕이 될 테니까요.

류비의 이미지

좋은 자료를 전달해 드리려고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좋은 자료는 JW.ORG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ttps://www.jw.org/ko/검색/?q=기념식
을 시사인사이드 기자님께 소개해 드렸습니다. ^^

Back to Top